[정보] 일상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

베리유즈풀 2021. 3. 15. 22:42

안녕하세요!

베리 유즈풀입니다.

최근에 많이 생겨난 신호위반 카메라로 인해, 신호위반 단속이 철저해지고 있습니다. 드라이브를 하다 내가 신호위반을 했는지 걱정되는 경우가 한두 번이 아닌데,  내가 신호위반을 했는지 빠르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은 신호위반 과태료가 집의 우체통에 도착해 있어서, 신호위반을 했다는 사실은 인지하게 되죠. 하지만 이러한 신호위반이나 최고속도위반 여부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우회전 신호위반이나 횡단보도 신호 위반 역시도 마찬가지입니다.

 

최고속도제한이나 신호를 위반했을 경우에, 위반 사실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곳은 바로 이파인, 'efine'입니다. 이 곳에서 전반적인 과태료나 벌금 그리고 운전면허를 조회할 수 있는 곳으로,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교통민원 사이트입니다. 아래에 링크를 달아두겠습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www.efine.go.kr

 

위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란이 뜨고, 해당 정보를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공인인증서도 가지고 있어야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아래 사진처럼 단속 내역이 뜹니다. 다행히 전 단속에 적발되지 않아서 내용이 없습니다. 이 내역은 사실 실시간으로 조회되지는 않고, 1~2일 정도 후에 업데이트가 됩니다. 따라서 정확한 본인의 단속내역을 확인하시려면, 최소 1일 정도는 기다리셔야 합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

 

 

추가로 단속당하지 않는 팁을 2가지 드리겠습니다.

 

첫째, 과속 및 신호위반 카메라가 있는 교차로를 통과할 때는 반드시 속도를 줄이거나 신호가 바뀔 것을 대비하여 천천히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마 피하지 못할 상황이 종종 생기게 때문입니다.

 

둘째, 과속의 경우 제한속도의 10% 정도까지는 단속이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교차로를 통과할 때 운전자가 보는 신호등이 주황색으로 바뀌기 전에 정지선을 넘었다면, 빠르게 통과해야 합니다. 교차로 진입 전 주황 불로 바뀌고 통과했다면, 단속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교통신호와 교차로 진입을 기준으로 신호가 바뀌기 전에 통과해야 단속이 되지 않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도움이 좀 되셨나요?

다음에도 더 유용한 일상 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VERY.USEFUL 블로그

※무단 배포 및 수정 금지

'[정보]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년 ~ 2023년 마블 개봉 예정 영화  (0) 2021.05.09
돼, 되 쉽게 구별하기  (0) 2021.03.15